본문 바로가기
DIY지식창고/커피 차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 커피의 맛과 향 ?

by 지안지산 2020. 11. 15.
반응형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 커피의 맛과 향은 어떨까요?

긍금 한 마음에 인터넷 검색으로 정보를 수집하여 보았습니다.

 

에티오피아가 어디에 있을까?? 아프리카이겠지요. 

생각을 하고 네이버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에티오피아 ( 출처 - 네이버 검색 )

에티오피아는 소말리아, 케냐, 남수단 , 수단 이렇게 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국가 입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에서 예가체프는 에티오피아 남부 시다모 현안의 예가체프 지역을 뜻합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 커피의 맛과 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에티오피아에서  생산되는 커피중에 가장 품질이 좋다고 평가 받고 있는데요. 

그 향은 그렇게 강하지는 않지만 꽃내음 같은 밝고 부드러운 향기가 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맛이 높은 편인데.. 아메리칸 커피 형태로 마시기에는 좋은  신맛입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향 때문에 유명해진 것입니다. 

향기에 민감하신 분은 제대로 즐기 실수 있을 텐데요.. " 부드러우면서 짙은 꽃향기, 목넘김 이후에 남는 아련한 향, 부드러운 바디, 달콤한 신맛 "의 향연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최고의 커피라고 평가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가장 세련된 맛을 가졌다고 하여 '커피의 귀부인'이라는 칭호를 받고 있는 기 때문에  생두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로스팅 포인트는 하이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보시면 로스팅 포인트에 대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0/11/02 - [DIY지식창고/커피] - 로스팅 포인트 알아야 커피 맛을 조절할 수 있다.

 

로스팅 포인트 알아야 커피 맛을 조절할 수 있다.

로스팅 포인트 알고 계신가요 ? 커피 맛을 결정하는 첫단계인 로스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커피 로스팅 중에서도 로스팅 포인트를 알아야 원하는 커피 맛을 낼수 있습니다. 커피 생두를

ziaandiy.tistory.com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더치커피 용으로 많이 이용하는데요..

아마도 향은 좋으면서 아메리카노 형태로 즐기기 적당한 맛과 향 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다른 이름으로는 이르가체페 ( Yirgacheffe ) 로 호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지역이름을 어떻게 읽어 내냐에 따라 예까체프 또는 아르가체프가 될 수 있습니다.

r 발음이 묵음이냐 아니면 소리를 내냐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