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IY/살림노하우

피부 타입별 클렌징 방법을 알아 보자.

by 지안지산 2021. 12. 18.
반응형

피부를 4가지 타입으로 분류하여 피부 타입별 클렌징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클레이징이 사전적 의미로 "얼굴의 화장을 깨끗이 닦아 내는 일"라고 합니다.

얼굴을 깨끗이 닦기위해 피부 타입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복합성피부 클렌징 방법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레이징 제품은  T존은 지성 타입 제품과  U존은 건성 타입 클렌저로 복합성피부이므로 뭘 사용하던  얼굴을 씻고 난 후에 수분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고루 발라 줍니다. 
주기적으로 스팀타월로 찜질을 해주거나 수분 팩을 사용하면 피부에 좋습니다.

중성피부 클렌징 방법은 피부에 별다른 트러블이 없는 이상적인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양볼과 코 등 얼굴을 3등분해 클렌징 제품을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를 합니다.  
메이크업 정도에 따라 워터, 젤, 로션 타입을 선택해 가볍게 얼굴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씻는 모습


건성피부 클렌징 방법은 유분이 있는 클렌징 로션이나 크림으로 클렌징합니다.

클렌징 마친 후에 얼굴을 씻은 뒤 미지근한 물로 헹굽니다.
보습 중심의 관리가 필요한 타입이기 때문에 보습 위주의 스킨과 로션으로 마무리한 다음 눈가에 아이크림을 발라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 줄수 있습니다.

지성피부 클렌징 방법은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유분이 많은 크림 타입 클렌징 제품은 피하고 워터나 로션 등 오일 프리 타입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피지 분비선이 있는 이마, 코, 턱 부분을 중심으로 클렌징하고 비누로 얼굴을 씻으면 피부의 유수분을 모두 빼앗아 가기 때문에 되도록 피도록 합니다. 

 

피부 타입별 클렌징 방법을 지성피부 클렌징 , 건성피부 클렌징, 중성피부 클렌징 , 복합성피부 클렌징의 4가지 형태로 알아 보았습니다.

 

[ 클렌징 화장품 구경하기 ]

https://coupa.ng/ca6KXp

 

센카 퍼펙트 휩 클렌징 폼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