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지식창고/가습기

증발식 가습기 대표 샤오미 가습기 2 세대

by 지안지산 2020. 10. 23.
반응형

증발식 가습기가 어떤 원리로 작동되는 지를 알아보고

증발식 가습기의 대표 샤오미 가습기 2  세대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증발식 가습기 란 ?

증발식 가습기는 다공성 물질인 윅 ( wick )에 공기가 흐르면서 수분을 공기에 증발되는 방식입니다. 증발은 우리가 아는 온도차이에 따른 습도인 상대습도에 의존해서 증발 되기 때문에 건조하면 많이 증발하며 습도가 높으면 증발이 적게 되는 방식입니다.

증발식 가습기의 기본 형태 급수대 위의 윅

습도기에 습도가 낮은 상태면 자연적으로 증발이 상대적으로 많이 되겠지요.. 

여기서 중요한 요소가 공기의 흐름이 있어야 상대습도에 따른 수분 증발이 생긴다는 것이 있어 일반적인 제품에서는 팬이 있어 공기를 절절히 흐르게 해줍니다.

 

증발식 가습기 장점은 상대습도에 따른 자동 습도 조절로 증발하기 때문에 전기사용량이 적다.

 

증발식 가습기 단점은 다공성 물질인 윅의 관리가 중요한데요.. 완전 건조가 안되면 곰팡이나 세균번식이 되고 수분만 증발되기 때문에 급수대의 물이 미네랄이 침전의 농도가 높아지면 가습기의 역할을 못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청소와 물,윅 등을 교체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증발식 가습기는 샤오미 가습기 2세대가 대표적으로 유명한 가습기 입니다.

 

샤오미 가습기 2세대

샤오미 가습기 2세대는 증발식 가습기입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하부에 급수대의 물을 둥근 드럼통에 다겹의 원반 ( 36개의 증발핀 ) 이 윅의 역할을 하여 다공성 물질에 물이 들어 있는 것을 팬이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 외부로 배춯하는 구조입니다.

샤오미 가습기의 원리

얼마나 혁신적인 증발 시스템인지는 다공성 물질이 되는 36개의 증발핀은 회전하면서 물과 접촉하여 2 mxm 의 수분막을 형성하여 시간당 240ml의 가습량을 자랑합니다.

물론 상대습도가 적당할때의 이야기 입니다.

샤오미 가습기 2

 

 

증발되는 과정에 물만 증발되기 때문에 무기질 성분과 세균들은 공기중에 발산이 안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송풍구와 물 주입구가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물을 부워주기만하면 보충되는 방식입니다.

소움도 직류 브러쉬리스 모터를 사용하여 바람의 흐름이 좋으면서 소음이 낮은 장점이 있습니다.

 

증발식 가습기의 작동원리와 샤오미 가습기 2  세대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