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IY/살림노하우

가죽옷 보관법 ( 가죽 형태 손상 없는 수납 방법, 방충제 냄새 제거 )

by 지안지산 2021. 12. 16.
반응형

가죽옷은 잘못 보관하면 눌려서 형태가 틀어지는데 손상 없이 수납하는 방법 없을까요?

가죽옷은 습기가 있거나 때가 있으면 곰팡이도 피는 옷이라서 신경을 쓰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보관해야 가죽에 손상이 가지 않을까요 ?

 

가죽옷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가죽옷은 입고 다닐 때보다 보관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입던 상태 그대로 옷장 안에 넣어 보관을 하면 알게 모르게 묻어 있던 오염물질에 의해 탈색이 되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가죽에 묻어 있는 먼지나 오염을 털어낸 다음 어깨 넓이에 맞는 옷걸이에 걸어 그늘에서 충분히 통풍해준다. 가죽을 콜드크림이나 우유로 한 번닦으면 갈라지지 않고 원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죽에 배어 있는 냄새나 습기가 어느 정도 제거되면 부직포나 천으로 된 덮개를 씌워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었다가 옷장 속에 보관합니다.

가죽옷 보관 이미지 ( 출처 : 구글이미지 )


가죽옷을 걸었을 때도 옷 사이사이에 여유 공간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 스커트나 바지를 보관할 때는 천이나 종이를 집게 사이에 끼운 다음 집어 주어야 자국이 남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가끔씩 옷장 문을 열어 통풍해주면 모든 옷들을 손상 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가죽옷 구경하기 ]

https://coupa.ng/ca4gmv

 

카멜롯 남성 가죽자켓 점퍼+팔찌 세트 상품

COUPANG

www.coupang.com

 


만약에 가죽옷에 밴 방충제 냄새가 베어 있다면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옷장에 넣어 두었던 옷들은 방충제 냄새 때문에 바로 입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방충제 냄새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걸어 충분히 바람을 쏘여 주면 완전히 없어집니다. 
하지만 꺼내서 바로 입어야 하는 경우라면 드라이어를 옷 전체에 쏘여주도록 합니다. 
세탁기의 건조 코스가 있다면 열은 가하지 않은 채 가동해 건조한 바람만 쏘여 주어도 됩니다.

 

 

가죽 형태 손상 없는 수납 방법과 방충제 냄새 제거를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가죽옷 보관법에 대해서 더 궁금하시면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