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IY

알루미늄용 보수제 ( QuikAluminum )를 이용한 심야 온수 보일러 통 구멍 매꿈

by 지안지산 2018. 3. 12.
반응형

심야 온수 보일러의 전열기와 온수통의 미세한 틈이 발생하여 물이 새는 현상이 있었다.

그래서 알루미늄용 보수제 ( QuikAluminum )를 이용한  보일러 통 구멍 매꿈을 시도 했다.


보일러 통 구멍 작업전 조사 작업


나의 보일러가 심야보일러의 물탱크가 무엇인지를 확인 하는 것이 필요한데

대부분의 보일러 물탱크는 철 또는 알루미늄 통으로 되어 있다고 한다.

자석을 이용하면 철 통인지 알루미늄 통인지 알 수 있다.


나의 심야보일러 통은 알루미늄으로 판단하고 아래의 알루미늄을 구매 했다.


미라클픽스 사용법은 아주 단순하다.

잘라서 주물러서 붙혀 주면 된다. 

해당 제품의 특징은 

2018/03/11 - [DIY지식창고] - 미라클 픽스의 다양한 철 티타늄 알루미늄 플라스틱 목제 접착 보수제

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보일러 물탱크 수리후



물탱크를 수리한 모습이다. 전열단자와 물탱크가 용접으로 봉해져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해당 부분이 벌어지거나 구멍이 난다.

그림과 같이 미라클픽스를 통해 구멍을 매꾸었다.


이전에는 물줄기가 나와서 바닥이 젖었으나 수리후에는 아주 미세한 물끼가 틈으로 조금씩 세어 나오는 현상이 있었다.

그래도 이전보다 나오는 물의 양이 많이 줄어들어서 사용하기에는 지장이 없다.


반응형

댓글